since 1989.8.19

:: 항체가 검사란?

■ 항체가 검사란?

애견의 면역항체가를 측정하여, 질병의 현재 방어가능 여부 및 향후 방어기능 기간등을 예측하는 필수검사입니다. 특히 항체검사후 방어수준 미달시에는 반드시 백신을 추가접종 하셔야 질병에 대해 안심 할 수 있습니다.

■ 예방접종(백신) 전 항체검사

* 강아지는 - 태어나서 엄마개의 초유로 항체를 받는데, 그 수준이 개체마다 다르며, 항체가(모체이행항체)가 높을 때는 백신을 접종해도 효과가 없기 때문에, 반드시 백신전 항체검사를 통해 접종시작 시기를 파악하여 접종을 해야 효과적입니다.

* 성견의 경우 - 추가접종시 애견의 항체가도 모르면서 무작정 백신을 접종하는 것은 백신접종 비용의 증가와, 부작용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. 따라서 검사후 항체가가 미달일 경우에만 백신접종을 하시면 됩니다.

■ 예방접종(백신) 후 항체검사

똑같이 백신접종을 했어도, 애견의 품종, 모체이행항체, 영양 및 건강상태, 백신품질, 환경등에 따라 항체가 형성이 다릅니다. 따라서 백신 성공 확인, 질병방어 수준 및 향후 백신접종 시기를 위하여 백신후 항체검사는 반드시 하셔야 합니다.

■ 백신전후 항체검사를 하면 비용이 많이들지 않나요?

백신전 항체검사를 통해서 항체가가 미달일 경우에만 백신접종을 하면 됨으로 백신접종 비용과 백신부작용(간과 콩팥의 손상,혈뇨,실명,쇼크등)의 가능성이 줄어듭니다.
또한 백신후 항체검사로 백신의 성공여부와 방어수준 및 향후 백신 접종 시기를 명확히 알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경제적입니다.

Mail To Webmaster
Copyright ⓒ Choonghyun Animal Hospital
All Right Reserved
주소 : 서울 강남구 논현동 191-12 동림빌딩 충현동물종합병원
사업자번호 : 211-88-46074 대표 : 강종일
대표번호 : 02-549-7582 | Fax : 02-3445-7272